본문 바로가기

4세 아이, 아이스크림홈런키즈 사용 4개월 후 느낀 태블릿 학습의 장점

하나은. 2024. 10. 24.

저희 아이는 올 초여름부터 태블릿을 이용한 학습(홈런아이스크림)을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아이들을 키우며 영상을 아예 안 보여주는 건 어렵잖아요.

그래서 '어짜피 보여줄 거면 교육적인 효과도 볼 수 있는 태블릿학습을 시켜보는 것도 좋겠다' 싶은 생각으로 태블릿학습을 신청했었습니다.

홈런키즈-집중-아이


저희 아이는 태블릿학습을 시작한 지 4개월쯤 지났는데요. 

우선 가장 큰 장점을 뽑아보자면 아이에게 다양한 학습자료들을 경험해보게 해 줄 수 있는 점인 거 같아요.

보통 한 번 보거나 경험해봤던 것들은 다시 할 때 큰 저항감 없이 다시 하게 되지 않나요? 그런 의미로 아이에게 일찍부터 "이런 게 있단다"의 이미 정도로만 경험시켜봐 주는 것도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저희 아이에게 도움 되었던 태블릿학습의 장점들을 지금부터 적어볼게요.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숫자개념과 패턴을 익힐 수 있다.

홈런키즈-토도수학

저희 아이가 가장 크게 영향을 받았고, 가장 만족하는 부분 중 하나랍니다.

저희 아이는 4살 초까지만 해도 1에서 10까지 겨우 더듬더듬 말하는 정도였어요.

근데 지금은 20까지는 거뜬히, 20, 30, 40, 50.. 까지도 숫자에 관심을 가지고 말해보는 걸 즐겨요.

1. 패턴개념을 인지

홈런키즈-수학-패턴

저희 아이가 홈런프로그램을 하면서 "패턴"의 개념을 배우고 익힐 수 있었는데요.

사실 이 패턴의 개념을 이렇게 아니면 제가 알려주는 건 조금 어렵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봤어요.

알려주는 게 어렵다기 보다는 패턴개념까지 알려줘야 한다는 걸 인지하지  못했을 거 같다는 말이 더 맞을 듯하네요.

근데 이 홈런 기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저희 아이가 패턴에 대해 배우고 패턴 학습 부분을 꽤나 좋아한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패턴의 법칙? 도 이해하기 시작해서 뭔가 반복되는 걸 '이건 패턴이네~?'라고 말하면 바로 알아듣고 그 규칙을 찾는답니다.

2. 작다vs크다 길다vs짧다 개념도 확실히!

홈런키즈-크다작다-개념

물론,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개념일 수도 있겠지마 홈런학습 프로그램에 보면 이런 걸 적용해 보는 내용들이 종종 나와요.

그럴 때마다 아이가 한 번씩 더 생각하면서 이런 개념들을 확실히 다질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초반엔 종종 헷갈려하는 거 같기도 했는데 이젠 물어보면 척척 잘 이야기한답니다.

3. 큰 수 개념도 알 수 있다.

홈런키즈-수학-큰수개념

이 부분은 저희 아이가 이제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는 부분이에요. 

3,4,5를 섞어놨을 때 어느 숫자가 더 큰가! 아직은 이런 개념까지는 부족한 듯해요.

말로 설명하기에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지금 꾸준히 이 부분을 하고 있으니 어느 순간 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순간이 오지 않을까... 기대해보고 있답니다.

 

영어노출

홈런키즈-파닉스시작

두 번째 장점으로 뽑은 건 영어노출이랍니다.

홈런키즈 프로그램에서는 알파벳들을 알려주고 단어들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거든요.

안 그래도 저희 아이는 영어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는터라 조금씩 알려주면 좋겠다 싶었는데 조금씩 짧게라도 보여준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그리고 영어로 된 유튜브 만화 영상들이 많이 들어 있어 아이에게 듣는 훈련을 시켜줄 수 있다고도 생각했답니다. 

 

다양한 책 노출

홈런키즈-동화

세 번째 장점인 다양한 책 노출 부분이 가장 많이 도움 받는 거 같고 저희 아이도 가장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홈런에는 다양한 동화책들이 들어있거든요.

1. 엄마에겐 휴식을

사실 아이가 홈런프로그램을 하기 전엔 저에게 계속 책들을 읽어달라고 엄청나게 이야기를 했었어요. 

근데 제 목소리에도 한계가 있지 않겠습니까.. 목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매일 딱 3권만 읽어줄게!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사실 그것도  좀 미안했었죠. 

아이는 더 읽고 싶어 하고, 많이 읽어줄수록 좋다는 걸 저도 아니까요.

근데 홈런프로그램에 이렇게 동화책들을 많이 보고 들을 수 있다고 알려주었더니 진짜 얼마나 열심히 보던지요.

지금은 기존에 있는 동화책들은 거의 다 반복해서 본 거 같아요. 

2. 좀 더 다양한 책들을 접할 기회

책-더미

홈런키즈로 시작했지만 초등프로그램도 조금씩 볼 수 있는데요.

이미 키즈 부분에 있는 책들을 다 읽은 저희 아이는 요즘 초등홈런프로그램에 들어가서도 스스로 책을 보기도 한답니다.

확실히 초등학생들이 보는 책들이라 글밥도 많고 종류도 좀 더 다양한 거 같은데 신기하게 그런 책들도 좋아하고 잘 보더라구요. 

그리고 초등학생들이 보는 책들은 뒷부분에 책과 이어지는 활동들도 나오던데 저희 아이는 그것도 재미있어하면서 하고 있어요.ㅎㅎㅎ

사실 아이에게 맞는 책을 꾸준히, 계속, 무한정으로 사주기에도 부담되는 건 사실인데.. 홈런 덕분에 이런 부분은 많이 도움 받고 있다고 생각해요.

 

 

사실 홈런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유는 독서와 영어 때문이었어요. 아이가 좀 더 다양하게 접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근데 4개월 정도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영어는 더 관심을 가지거나 하진 않았어요.

의외로 수학이나 책에 관심이 더 있더라구요. 

영어로 된 영상노출도 다른 재밌는 것들이 많이 있는 걸 알게 되어 안 보고 싶다고 하기도 하고..ㅎㅎ

뭐, 아이의 흥미는 언제든 변할 수 있으니 점점 더 많은 걸 접해볼 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4살 아이가 4개월가량 태블릿 학습을 하며 느낀 장점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태블릿학습의 단점 확인해보세요

 

4세 아이가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아이스크림홈런 키즈. 태블릿 학습의 단점

지난 글에선 저희 4살 아이가 아이스크림홈런 키즈, 태블릿학습을 4개월 동안 하면서 느낀 장점들에 대해 적어보았는데요.이번엔 단점들에 대해서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태블릿학습이라고 하

haha-song.com

댓글